본문 바로가기

종단개혁

자승체제 8대 적폐(積弊)를 아십니까?

 자승체제 9대 적폐를 아십니까?

 

1.81% 직선제 무시

총무원장 재임공약이었던 직선제, 종도들의 의견 묻는다고 대중공사와 설문조사를 하더니 81% 스님들의 직선제 요구를 외면하고 있다. 종도들을 개 돼지로 보는 것 아닌가?

 

2.적광스님 감금폭행

백주대낮에 경찰과기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공명선거를 위해 기자회견을 하려던 적광스님을 납치하고 지하실에 감금하고 발가벗겨 폭행했다. 적광스님은 지금도 그 후유증으로 정신병원을 전전하고 있다. 반면에 선량한 수행자의 삶을 망가뜨린 자들은 지금도 승승장구. 이게 승가인가?

 

3. 마곡사 금품선거 방조

2015년 마곡사 돈선거는 재판부도 인정하여 내부규율로 징계함이 마땅하다라고 주문했다. 그러나 선관위 호법부는 관련자 누구도 조사나 징계 하지 않고있고 총무원도 직무유기. 현 주지는 사제가 돈봉투를 돌린 것 뿐이라며 재임하기 위해 후보등록을 마쳤다. 717일 중앙선관위 자격심사를 통과하면 돈선거가 합법화 되는 종단이 된다.

 

4.용주사 쌍둥이 아빠

용주사 돈선거로 송담스님 탈종을 불러왔고 주지성월은 사실혼에 아파트부지 이권개입에 쌍둥이 자식까지 있다고 고발되었지만 호법부는 성월을 무혐의 처분하고 고발한 스님들을 오히려 제적시켰다. 이게 승가인가?

 

5. 불교언론 탄압

종단은 비판적인 언론을 해종언론으로 낙인찍어 취재 출입 광고 접촉 접속을 금지하고 있다. 이것은 헌법을 위배하는 폭력으로 전국언론인노조는 조계사 앞에서 규탄성명을 발표하고 법적대응 중이다.

 

6.명진스님 대안스님 제적

자승종권을 비판한 명진스님과 용주사 비대위원장 대안스님을 제적하였다. 자기편은 봐주고 비판세력은 내쫓고,

종법을 입맛대로 사용하고 있다.

 

7. 징계자 22명 비밀리사면

도대체 어떤 단체가 사면자 명단을 비밀에 부치는가? 오만함의 극치다. 은처와 부정부패로 멸빈된 서의현을 공권정지3년으로 복권시키더니 이제는 성폭행등 파렴치범을 몰래 사면시켜 종도를 기만하고 있다.

 

8.동국대 선거개입

조계종단 지도부가 논문표절 의혹을 받은 보광스님을 동대총장으로 만들려고 선거개입.

김건중 부총학생회장이

50일 넘게 단식하며 학내 정상화를 외쳤으나 무기정학을 받았다.

 

9.불자 300만감소

10년새 불자 300만이 감소했다. 도박 폭행 절도 간통 은처 돈선거등 일부승려들의 일탈행위를 단죄하지 않고 종헌종법을 지키지 않는데 누가 이 종단을 따르겠는가. 신도들이 떠나가고 출가자가 감소하는 것은 당연지사.

 

뜻 있는 스님들과 불자들이 파사현정의 깃발을 들고 조계사 앞에서 적펴청산을 위해 피켓시위를 하고 있습니다. 침묵하는 것은 악()을 방조하는 것입니다. 함께해 주세요.

 

2017716

 

청정승가 종단개혁 연석회의

★참여문의 010-5592-866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