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단개혁

방장스님께

방장스님께

 

부처님과 가르침과 승가에 귀의합니다.

제가 작년 107일날 방장스님을 찾아 뵙고 2가지 제안을 드렸습니다. 하나는 덕숭총림의 수좌 자리가 오랫동안 공석이니 수좌를 지명해 주십사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본사 재적스님들에게 매달 수행지원비를 지급해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방장스님이 직접 챙기는 것이 어렵다면 차기 수덕사주지는 수행지원비를 지급하겠다는 약속을 하는 스님을 지명해달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일들이 임회에서 통과되지 않는다면 제가 임회에 참석할 기회를 주시거나 저를 임회 임원이 되도록 해주십시오. 수덕사가 승려들이 화합하는 승가가 되길 바랍니다.

 

2022416

허정 합장()()()

보살님이 방장스님께 저의 뜻을 전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정범스님

스님이 종회의원으로서 종헝종법의 허술한 점을 개선해 주시기 바랍니다.

종회의원을 오래 하셨으니 누구보다도 이러한 문제의식을 갖고 있으리라고 봅니다.

이러한 종법을 개선 하려는 의지가 없다면 제가 종회에 가서 일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면 좋겠구요. 종단에서 오래 정진한 구참스님들이 억울하게 징계를 당하고 쫓겨나는 일들이 생겨나지 않게 해주셔요. 우리가 이 종단에 사는 것이 자랑스럽게 느껴지도록 ....부탁합니다.()

2022416

 

허정합장

 

https://blog.daum.net/whoami555/1374288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