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ver 지식人

종교 편향이란게 뭔지유?

 

무식한 친구가 그러더군요!

부처님의 될라고.........도를 닦는 스님들이.........

타 종교에 질투를 해서 시위 인가 데모인가 그런걸 하면서 속세로 돌아왔다 하던디유?

나날이 열심히 노력해서 겨우겨우 생활하는 우리가 볼때는 웃기는 중님 들이레요!

날이면 날마다 나무통이나 두들겨 공짜로 먹고사는 중님 에게는 무노동 무임금 적용 안되는지?

종교 편향이라고 질투 시기 데모하다가 도 는 언제 닦는지 좀 가르쳐 줍세요?

-------------------------------------------------------------------

re: 종교 편향이란게 뭔지유?

whoami3

답변채택률 50.4%

2008.09.05 06:11

불교 종교 편향이란게 뭔지유?

불교 ◆중(僧) 이 데모인가 시위인가 그런걸 왜 하는지?......

불교 ◆중 (僧) 은 뭘 먹고 사는가?

 

위의 질문들은 님이 최근에 올린 질문들인데 계속 이런 식으로 질문을 올리는 것을 보면 질문을 올리는 의도가 있는 것 같군요?

지금 불교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운동을 ‘질투’ ‘시기’에서 비롯된 ‘나라를 불안하게 하는 시위’ 라고 생각하면서 ....

 

 

대답을 한다면

 

그대와 혹은 그대 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앞으로 더 자주 산에서 내려와야 한다고 봅니다.

불교인이기 이전에, 수행자이기 이전에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자신의 신념과 권리가 침해를 받는다면 산에 살던 바닷가에 살던 분명히 자신의 목소리를 내어야 합니다. 이것이 민주주의 국민입니다.

 

헌법에 보장된 종교의 자유와 평등을 요구하는 것은 국민의 정당한 권리입니다. 이 권리를 다른 종교에 대한 ‘질투’ 와 ‘시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착각을 바로 잡아주기 위해서 스님들은 산에서 내려와야 합니다.

 

수행자를 무위도식하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그대들의 천박한 생각을 바로 잡아주기 위해서 스님들은 더욱 자주 산에서 내려와야 합니다.

 

종교의 자유가 헌법에 보장되어 있는 민주주의 국가에서 자유와 평등이 억압 받게 된다면 이 나라의 민주주의와 헌법수호를 위해서라도 스님들은 더욱 산에서 내려와야 합니다.

 

절이 산에 있어야 하고 수행은 산에서만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고정 관념을 타파하기 위해서 스님들은 더욱 자주 산에서 내려와야 합니다. 앞으로는 산에다 절을 짓지 말고 시내에 한복판에 사찰을 세워야 합니다.

 

이성적인 사고와 합리적 사유를 마비시키고 종교와 사상들에 의해서 국민이 서로에게 배타적이고 편협해지는 불행을 막기 위해서 수행자들은 더 사회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 동안 세상일에는 적극적이지 않던 불교도들이 갑자기 서울 한복판에 모여 [범불교도 대회]를 개최하니 제 밥그릇 챙긴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업을 지어 놓았으니 그런 비난을 피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불교도들은 이번기회를 통해서 참회를 통한 거듭남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출가란 떠나기 위해서 떠나는 것이 아닙니다. 세상에 돌아오기 위해서 떠나는 것입니다.

출가자들은 이 사실을 늘 잊지 않는다면 출가자들은 세상과 중생에 대한 자비심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

 

728x90